동심으로 돌아가는 DDP 코스

#디즈니

#부엉이돈까스

#헤브온탑

#동대문종합시장

성인이지만 키덜트에 빠져있고 '어른이' 감성에 젖고싶다면,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에서 열리고 있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 에 방문해보자. 역대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고 사진 찍기에도 적합한 이번 전시는 벌써부터 반응이 핫하다. 오브코스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근방 동심의 세계로 빠질 수 있는 코스를 함께 소개한다.

오브코스 요약

인원 : 3~4인에게 적합
총 비용 : 1인  약 40,000원
소요시간 : 약 3시간
별점 : ★★★☆☆

 

▶ 두타 푸드코트 맛집, 부엉이 돈까스

"돈까스 안 좋아하는 사람은 한명도 못봤어" 라는 스윙스 명언처럼, 남녀노소 동심으로 돌아가 먹기 좋은 돈까스. 우리에겐 쇼핑타운으로 알려져있는 두타 지하의 푸드코트에 돈까스 맛집으로 유명한 '부엉이 돈까스'가 입점해있다. 혼밥하는 사람들을 위한 1인 세트 메뉴도 있고 다양한 종류의 돈까스 메뉴가 있기 때문에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편이다. 특히 인기있는 메뉴는 '샐러드 돈까스'. 넉넉한 샐러드가 올라간 돈까스로 바삭한 돈까스보다는 샐러드 소스에 버무려진 눅진한 돈까스에 가깝지만 부드럽고 두툼한 고기와 사이드로 함께 나오는 감자튀김으로 맛있고 든든한 한끼 식사가 가능하다.

부엉이돈가스 두산타워점
서울 중구 장충단로 275

 

▶ 미키마우스부터 겨울왕국까지,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

DDP에서 열리고 있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 에서는 역사적으로 가치가 높은 핸드 드로잉 원화와 스케치, 컨셉아트 등 오리지널 작품 약 500여점과 제작 과정 영상들을 통해 디즈니 캐릭터들이 '생명을 얻는 순간' 을 마주할 수 있다. 사진촬영이 가능한 전시이기 때문에 좋아하는 캐릭터와 함께 인생샷도 건질 수 있는 유쾌한 전시이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오후 9시까지 관람시간을 연장하기 때문에 디즈니를 사랑하는 어른이들은 이 기간을 잘 활용해서 전시를 구경하면 좋다. 디즈니 핸드폰 케이스, 피규어, 퍼즐, 에코백, 엽서 등 퀄리티 높은 굿즈까지 만날 수 있어 디즈니 팬이라면 꼭 가봐야 할 전시이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서울 중구 을지로 281

 

▶ 톡톡튀는 색감이 인상적인 DDP 카페, 헤븐온탑

DDP 카페를 찾는다면 이 곳, 헤븐온탑을 방문해보자.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을 관람한 후, 여전히 동심의 세계에 빠져있다면 그 연장선상으로 비비드한 컬러감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헤븐온탑에서 달달한 디저트를 즐겨보자. 에멕앤볼리오스라는 이태원에서 유명한 아이스크림 브랜드와 콜라보로 운영 중으로 비쥬얼이 좋은 디저트가 인기많다. 사진 속 '세라비 (C'est la vie)' 라는 이름의 케이크는 무스 제형의 화이트 초코렛이 사르르 녹고 산딸기가 안쪽에 들어있어 톡톡 씹히는 식감이 독특하다.

헤븐온탑 DDP점
서울 중구 을지로 281

 

▶ 나만의 DIY 악세서리 만들기, 동대문 종합시장

요즘 '어른이'들의 소확행은 바로 동대문 종합시장에서 악세서리 재료를 사서 에어팟이나 가방에 달 수 있는 키링, 귀걸이 등 귀여운 악세서리를 만드는 것. 완제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내가 원하는 부자재로 훨씬 저렴하게 만들 수 있어 핸드메이드를 취미로 갖는 사람들이 늘고있다. 꼭 완제품을 만들기 위한 코스라기 보다 북적이는 시장, 사람사는 냄새가 나는 풍경, 키치한 악세서리 재료들을 구경하면 동심으로 돌아가는 DDP 나들이 코스 성공 !


동대문종합시장
서울 종로구 종로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