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과 홍대 사이, 광흥창 나들이

#올라이트

#퍼블리크

#광흥책

#옛맛서울불고기

광흥창은 신촌, 홍대와 가까운 동네지만 분위기는 완전히 다르다. 사람이 북적이고 세련된 느낌의 신촌, 홍대와는 달리 조용하고 아날로그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광흥창. 이 곳은 골목골목에 위치한 작은 샵들이 오밀조밀 모여 상권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한적하고 여유로운 곳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광흥창 나들이 코스를 소개한다.

▶ 나만의 문구점, 올라이트

창전동 골목길에 위치한 올라이트는 다이어리 꾸미기를 좋아하거나 소위 문덕 (문구덕후) 사이에서는 유명한 문구점이다. 기존에 우리가 알고있는 문구점과는 다르게 빈티지한 소품샵 느낌이 물씬 나는 곳으로 다이어리, 메모지, 마스킹테이프 등 사장님께서 직접 제작한 문구류가 한가득하다.
올라이트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마스킹테이프와 1/2다이어리. 1/2 다이어리는 다이어리 꾸미기에 쉽게 질리는 사람들을 위해 6개월치로 만든 다이어리로 깔끔한 내지가 데코하기에 적합하다. 다양한 디자인의 엽서와 문구류들이 많아 선물용으로도 많이 찾는다고 한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강로11길 28
금요일, 주말 13:00~18:00 (유동적 오픈, 인스타그램 확인)

▶ 프랑스를 느낄 수 있는 광흥창 빵집, 퍼블리크

지하에 위치한 광흥창 빵집 퍼블리크. 내려가는 계단의 화려한 조명과 독특한 인테리어가 빵집이 아닌 레스토랑에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곳으로 예전에는 상수동에 있어 상수동 빵집으로 유명했지만 지금은 홍대점과 광흥창점 두 곳만 남아있다. 광흥창 퍼블리크는 베이커리 카페로 운영되어 한적한 분위기에 공간도 넓어서 조용히 빵을 먹으며 공부를 하거나 나만의 시간을 보내기 좋은 광흥창 카페이다.
퍼블리크는 프랑스 밀과 프랑스 버터를 독점공수하여 건강한 빵을 만든다는 컨셉으로 운영되고 있다. 버터향이 풍부하고 결이 느껴지는 식감의 기본 크로와상과 크림치즈 크로와상이 인기있는 빵 중 하나. 느끼하지도 많이 달지도 않으면서 담백하고 커피와 잘 어울리는 맛이다.


퍼블리크 상세정보

02-702-6919
서울 마포구 토정로 194 지하1층
매일 09:00 - 21:30

▶ 아지트같은 작은 책방, 광흥책

지도에 등록도 되어있지 않아 아는 사람만 방문할 수 있는 아지트같은 작은 책방 광흥책. 사장님의 휴식 공간을 주민분들도 잠시 들렸다 쉬어가라는 목적에 오픈한 곳이다. 광흥책 내부에는 종류별로 다양한 책들이 놓여져 있어 손님들이 언제든 책을 읽고 빌려가고 반납할 수 있다. 한쪽 벽에 포스트잇으로 '000가 책 빌려갑니다. 언제 반납할게요 ^^' 라고 적혀있는 메모들이 정겹다.

광흥창역 근처 작은 책방인 광흥책은 무인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문을 잠그고, 불을 끄는 것 모두 손님들이 지켜줘야할 하나의 약속이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22길 12
(광흥창역 6번출구 도보 5분, 서강지구대와 365찬방 사이)
무인운영

▶ 이것이 진짜 불고기, 옛맛서울불고기

항상 대기줄이 있을 만큼 인기있는 광흥창역 맛집 옛맛서울불고기. 브레이크타임을 피해 오픈시간에 찾아가면 편하게 자리를 잡을 수 있다. 점심메뉴는 갈비탕과 소고기무국, 저녁메뉴는 소불고기와 소등심 뿐으로 음식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지는 곳. 저녁시간에는 고기와 함께 반주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다.
가장 인기메뉴인 소불소기는 1인분에 300g으로 넉넉한 고기양에 당면, 버섯, 야채 등이 더해져 더욱 감칠맛을 내준다. 테이블마다 벨이 없어 불편할 수 있지만 손쉽게 조리가 가능한 전용 불고기 철판에 세팅을 해주시고 이 후 모든 서비스는 셀프로 이루어져 간편하게 맛있는 불고기를 즐길 수 있다.


옛맛서울불고기 상세정보 

서울 마포구 서강로 71
매일 11:30 - 22:00
브레이크타임14:00 - 16:30

▶오브코스 요약

인원 : 1~2인에게 적합
총 비용 : 1인 약 32,000원
소요시간 : 약 3시간
별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