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어있는 을지로 핫플레이스

#을지로미팅룸

#잔

#을지로작은바

을지로 3가 역에서 내려 골목 골목을 걸으면 아직도 운영 중인 공장들이 많이 있다. 최근 레트로 감성, 빈티지 무드가 떠오르면서 삭막했던 을지로 공장 사이 길에도 하나 하나 핫플레이스들이 생겨나고 있다. 특이한 점은 대부분 가게의 존재를 숨기면서 운영을 한다는 것! 간판이 없이, 큰 홍보 없이 SNS를 통해 유명해지고 있는 곳들을 소개한다.

▶ 빈티지한 분위기 을지로 맛집, 을지로 미팅룸


미팅룸의 외관
'이 건물 안에는 도저히 식당이 없어 보이는데?' 라는 생각이 드는 을지로 미팅룸의 외관. 원래 있었던 '솔 커피&호프' 간판을 떼지 않고 운영을 하고 있는 을지로 맛집 중 하나이다.
을지로 미팅룸의 레트로한 분위기와는 대비되게 판매하는 메뉴는 퓨전 이탈리아 음식들로 시그니처 메뉴는 구름파스타와 통통 떡볶이라고. 메뉴와 어울리는 와인과 맥주도 판매한다. 메뉴를 선택하기 어렵다면 을지로 미팅룸에서 표기해둔 추천메뉴를 선택해보자.
을지로 미팅룸에는 하나당 10~15명 정도 앉을 수 있는 테이블 몇 개로 손님들이 자연스레 합석하는 분위기. 할머니 집에서 한번쯤 본 듯한 접시들과 소품들로 정감있는 느낌, 가게에 흘러나오는 올드팝 이 모든게 잘 어우러지는 을지로 분위기 맛집이다.
저절로 카메라를 켜게 만드는 을지로 미팅룸의 예쁜 플레이팅. 계란 흰자를 머랭치기 한 뒤, 오븐에 구워 구름같은 비쥬얼로 만들어 올라가는 구름파스타는 둘이 먹기에도 넉넉한 양. 크림 파스타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고소한 크림과 부드러운 계란의 식감의 조화에 눈이 번쩍 뜨일 것이다. 미팅룸의 통통떡볶이에는 요즘 유행하는 재료인 중국당면이 들어있어 쫄깃쫄깃 씹는 식감이 강렬하다. 맵지 않고 적당히 달달매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

서울 중구 을지로12길 19지번
매일 11:30 - 21:30
last order 21:00
break time 15:00~17:00

▶ 직접 고른 잔에 마시는 커피, 을지로 카페 잔

을지로 카페 '잔'의 외관
을지로 카페 '잔' 역시 지나치기 좋은 위치에 간판이 따로 없어 아는 사람만 아는 숨겨진 핫플레이스. 계단 상단부에 슬쩍 적혀있는 '잔' 표기가 맞게 왔음을 알려준다. 이 곳은 익선동 카페 '식물' 과 을지로 '루이스의 사물들' 을 운영하시는 디렉터 루이스 박의 또 다른 공간이다.
 
계산대 위에 붙어있는 '인간과 사물이 인연이 되고, 공간을 만나 새로이 태어난다.' 라는 문구가 인상적인 이 곳. 옛 것의 인테리어는 살렸으나 곳곳에 신경을 안 쓴 곳이 없구나, 싶을 정도로 포인트 되는 아이템이 많다. 특히 면마다 다른 벽지와 각각 다른 디자인의 테이블, 의자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을지로 카페 잔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음료를 주문하면 우리가 직접 고른 잔에 받을 수 있는 독특한 컨셉의 카페이다. 다만, 작은 사이즈의 컵을 고르면 그만큼 음료의 양이 적게 나오기 때문에 적당한 사이즈의 예쁜 컵을 고르는 것이 포인트! 저녁 7시부터는 술과 안주를 판매하는 펍으로 컨셉이 바뀌지만 술을 못 마시는 사람은 커피 주문도 가능하다.
커피 맛은 보통인 편. 컨셉을 즐기러 오기에 좋다.
을지로 '잔' 의 루프탑
을지로 카페 '잔' 에는 이국적인 느낌의 루프탑도 존재한다. 다가오는 따뜻한 봄이나 날씨가 선선한 늦여름이나 초가을에는 친구들 혹은 애인과 함께 루프탑에서 을지로를 내려다보며 마시는 커피 한잔, 맥주 한잔은 어떨까?

02-2285-4854 서울 중구 수표로 52
월요일 ~ 토요일 11:30 - 24:00
일요일 12:00 - 20:00


▶ 트랜디한 감성 칵테일바, 을지로 작은바

 
을지로 작은바의 외관
을지로 3가역 8번 출구에서 가까운 숨어있는 을지로 칵테일바, 작은바.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은 좋지만 4층에 위치해있어 아는 사람들만 아는 숨겨진 을지로 핫플레이스 중 한 곳이다. '이곳인가?' 궁금하다면 고개를 들어 건물 창문을 쳐다볼 것! 붉은색 조명이 보인다면 그곳이 바로 을지로 작은바이다.
 
작은바 메뉴
다이어리같은 노트에 사장님께서 직접 손글씨로 쓴 메뉴판이 포인트. 을지로 칵테일바지만 다양한 술 종류를 구비하고 있어 레트로 감성을 좋아하는 애주가라면 단골이 될 것. 칵테일바지만 와인과 위스키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되어 있다. 술을 못 마시는 손님들을 위한 카페 메뉴도 있으니 부담없이 방문이 가능하다. 가게 내부가 작아 총 10명 이내 손님들 정도만 수용이 가능하여 아지트같은 분위기를 좋아한다면 추천.

을지로 작은바에서 가장 많이 나가는 칵테일은 블루스컬, 을지로 작은바 시그니처 아이콘 해골모양을 본뜬 컵에 나오는 파란색 칵테일이 시선강탈! 블루 레몬에이드 같은 달달하고 상큼한 맛으로 술에 약한 분들에게 추천하는 칵테일이다.

따뜻한 밥 위에 가쓰오부시가 잔뜩 올라간 '고양이맘마' 메뉴는 일본 심야식당 만화에서 나온 메뉴로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간단한 식사 메뉴. 을지로에 많지 않은 칵테일바 중에서도 비밀 아지트 같은 유니크한 컨셉을 가진 곳으로 나만의 혼술집으로 추천한다.

을지로 작은바 상세정보

서울 중구 마른내로 58
월요일 휴무
화요일 ~ 금요일 18:00 - 24:00
토요일 ~ 일요일 15:00 - 2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