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알고싶은 로맨틱 서울 벚꽃명소

#불광천

#서울장미공원

#퀸마마마켓

이번주 주말부터 만개할 예정인 벚꽃! 유명한 서울 벚꽃명소인 여의도의 윤중로와 잠실 석촌호수는 넘쳐나는 사람들로 사진을 찍기도, 벚꽃을 즐기기에도 적합하지 않다. 북적이는 사람들을 피해 로맨틱한 분위기 물씬 나는 오브코스가 꼽은 한적한 서울 벚꽃명소로 떠나보자.

▶ 떠오르는 카페거리, 불광천

서울시 대표 벚꽃길 중 하나인 불광천. 대부분 여의도와 뚝섬, 망원 부근 한강변으로 벚꽃놀이를 가기 때문에 응암역 불광천 부근에서는 비교적 한산한 벚꽃뷰를 만날 수 있다. 지금부터 봉우리가 터지고 있으니 이번 주말부터 다음주까지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을듯하다. 불광천을 따라 카페거리가 조성되어 주말 나들이 코스로 제격! 불광천 벚꽃축제에서는 버스킹 공연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니 사람 적은 나만의 벚꽃명소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이다.

불광천벚꽃축제
서울 은평구 응암동 114-9

▶ 동네 주민들의 벚꽃명소, 서울장미공원

태릉입구역 8번 출구 근방에서부터 시작하는 서울장미공원은 중랑천을 따라 난 장미공원이다. 여름 시즌에는 장미축제가 개최되지만 현재 장미공원의 가로수인 벚꽃나무들이 봉우리를 피우기 시작해서 동네 주민들의 벚꽃 핫플레이스라고. 태릉입구역 근처 경춘선숲길을 따라 '공트럴파크' 라고 불리는 카페거리가 형성되어 있어 벚꽃을 보면서 맛있는 음식과 커피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 벚꽃뷰를 보며 커피를 즐기는, 퀸마마마켓

강남의 유명한 인테리어 소품 편집샵 퀸마마마켓 3층에 위치한 독립서점 파크 parrk 와 4층의 카페 매뉴팩트 커피에서는 아름다운 벚꽃뷰를 만날 수 있다. 크게 뚫린 통 창으로 벚꽃을 마주하며 책을 읽고, 커피를 즐길 수 있으니 진정한 힐링을 원하는 분들은 퀸마마마켓으로 떠나보자. 특히 1, 2층의 편집샵에서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디자인 소품들을 판매하고 있어 지름신이 내릴 수 있으니 주의할 것.


퀸마마마켓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6길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