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대, 과기대, 육사 캠퍼스 오브코스

#경춘선힐링쉼터

#경춘선숲길

#비스킷플로어

#일상다반

서울여자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육군사관학교가 모여있는 공릉동. 공릉동은 오래된 철길을 '경춘선 숲길' 로 바꿔 재개장한 후 떠오르는 골목상권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 곳이다. 공강시간이나 수업이 끝난 후, 가볍게 산책하며 즐기기 좋은 경춘선 숲길 공간들을 소개한다.

 오브코스 요약

인원 : 1~2인에게 적당
총 비용 : 1인 약 15,000원
소요시간 : 약 2시간
별점 : ★★★★☆


▶ 기찻길을 살린 경춘선 숲길

폐철길로 공릉동의 눈엣가시였던 경춘선 기찻길.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경춘선 숲길로 다시 태어나면서 동네 주민들의 산책로, 근방 대학생들의 힐링 플레이스가 되어가고 있다. 경춘선 숲길은 철길 들꽃길과 이어지며 봄이면 흐드러지는 벚꽃을, 가을이면 오색의 코스모스 등 다양한 꽃들을 만날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공간이다. 경춘선 숲길을 따라 카페, 맛집 등이 하나 둘 들어서며 '공트럴파크' 라는 수식어가 붙어 새로운 동네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경춘선숲길
서울 노원구 공릉동

▶ 따뜻한 감성의 공트럴파크 카페, 비스킷플로어

공트럴파크 카페의 터줏대감 비스킷플로어는 근방 대학생들의 아지트로 입소문이 난 곳이다. 차분한 분위기에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경춘선 숲길 카페로 공강시간 가볍게 커피 한잔 마시며 책을 읽거나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싶은 학생들에게 추천하는 곳이다. 겨울~봄 시즌메뉴인 딸기라떼는 비스킷플로어의 인기메뉴. 


서울 노원구 동일로180길 61-7

▶ 공트럴파크 맛집 일본가정식 전문점, 일상다반

공트럴파크 맛집 일상다반은 '일상 속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일본 가정식'이 메인 메뉴이다. 근방 대학생들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근처에 2호점까지 가게를 확장하셨다. 신선한 연어가 잔뜩 올라가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게 만드는 '사케도로동 (연어뱃살덮밥)' 이 가장 인기있다고. 한끼 식사로도 좋지만 사이드 메뉴, 일본식 사케와 술도 판매하기 때문에 수업이 끝난 후 친구들과 가볍게 한 잔 하기 좋은 곳이다.


일상다반
서울 노원구 동일로186길 77-17

▶ 셀프커피와 책이 있는, 경춘선 힐링쉼터

일상다반에서 든든히 밥을 먹고 경춘선 숲길을 따라 산책을 하다보면 만날 수 있는 경춘선 힐링쉼터. 천원에 셀프로 커피를 마실 수 있고 북카페로 운영되기 때문에 다양한 책들을 함께 만날 수 있다. 테이블과 의자가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어 잠깐 쉬었다가 가기 좋은 공간. 평화로운 경춘선 숲길의 경치를 구경하며 여유를 즐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