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없는 선택, 직접 가본 최자로드 맛집
#애성회관
#월래순교자관
#옥동식
힙합계의 이영자로 불리우는 '다이나믹듀오'의 최자! 최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직접 먹어보고 추천하는 식당들을 올려 SNS 유저들의 핫한 관심을 사고 있다. 단순 관심을 넘어서 '최자로드' 라는 맛집탐방 컨텐츠를 제작할 정도로 '믿고 먹는다' 는 최자로드 맛집. 그를 따라가면 실패는 없다! 오브코스가 최자로드를 따라 직접 가본 뒤 뽑은 BEST3 맛집을 소개한다.
▶ 가리봉동 만두 맛집, 월래순교자관
최자 왈, 일반 만두보다 살짝 두꺼운 만두피가 특징이라는 가리봉동 만두 맛집 월래순교자관. 피가 두껍다고 속이 부실할거라 예상한다면 오산! 만두 속도 꽉 차고 육즙이 낭낭하기 때문에 두꺼운 피가 오히려 쫀득한 식감을 살려줘서 배로 맛있게 만들어준다. 월래순교자관은 중국식 만두 맛집이기 때문에 시그니처 만두인 샤오롱바오는 무조건 시킬 것.
샤오롱바오는 복주머니 형태로 먹기 전 숟가락에 얹어 만두피를 살짝 찢어 나오는 육즙을 먼저 먹고, 그 뒤에 전체적인 맛을 즐기는 만두이다. 월래순교자관은 만두도 맛있지만 가지튀김볶음과 같인 사이드 메뉴도 유명하기 때문에 여러명이 간다면 사이드 메뉴까지 골고루 시켜 먹어보자.
월래순교자관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19길 12
▶ 시청역 원조 한우곰탕, 애성회관
통통한 우동면에 가까운 국수와 밥이 함께 토렴되어 나오는 맑은 한우곰탕이 특징인 시청역 맛집 애성회관. 시청역 부근 직장인들에게 소울푸드로 불릴 정도로 깊은 맛이 특징이다. 무겁지 않고 깔끔한 맛의 곰탕이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시청역 애성회관의 한우곰탕에는 퀄리티 높은 소고기가 고명으로 올라가는데 입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아버리는 식감이 환상적이다.